Crypto News
News Provider
24 minutes ago
이더리움(ETH)을 대량 보유한 고래 투자자들이 모두 평가손실 구간에 진입했다고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다크포스트(Darkfost)가 X를 통해 전했다. 그는 "이같은 현상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2022년에도 10만 ETH 이상을 보유한 고래들은 수익 상태를 유지했지만 현재는 모든 고래 그룹들이 손실 중이다. 1000~1만 ETH 보유 그룹은 26%, 1만~10만 ETH 보유 그룹은 21%, 10만 ETH 이상 보유 그룹은 5% 손실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이더리움 고래들이 손실을 보던 시기는 시장 바닥이 나왔던 때다. 모든 고래 그룹이 손실 중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ETH 가격도 나름대로 잘 버텨왔다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ETH는 USDT에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2위 자리를 앞서 내준 바 있다.
54 minutes ago
현물 CVD는 BTC/USDT 현물 페어의 오더북 분석 차트로, 상단은 거래량 히트맵(Volume Heatmap)을, 하단은 누적거래량델타(CVD)를 의미한다. - 상단 거래량 히트맵의 경우 해당 가격대에서 발생한 거래량 규모를 추적하며, 가격이 특정 구간에서 오래 머물거나 크게 움직일 때 배경 색상이 밝아진다. 밝은 색에 가까운 구간은 지지,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 하단 누적거래량델타(CVD) 지표는 자금 규모별 매수·매도 주문을 의미하며, 매수 주문이 늘어날수록 해당하는 색상의 선이 상승하게 된다. 노란색 라인 : 100 달러~1000 달러 주문, 갈색 라인: 100만~1000만 달러의 대량 주문 등
1 hour ago
빗썸이 6월 30일 12시 칠리즈(CHZ) 메인넷 업그레이드로 CHZ, SPURS, PEPPER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1 hour ago
이더리움(ETH) 매집 기업(DAT) 비트마인(BMNR)은 16만480 ETH를 추가 스테이킹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2.49억 달러 규모다. 비트마인은 현재 보유량의 86% 수준인 488만 ETH를 스테이킹 중이다.
1 hour ago
이더리움(ETH) 매집 기업(DAT) 비트마인(BMNR)은 오늘 러셀1000 지수에 편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러셀 1000 지수는 미국의 시가총액 상위 1,000개 기업으로 구성된 주가지수다.
1 hour ago
세이(SEI)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옥시움(Oxium)이 공식 X를 통해 자금난으로 인한 운영 종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옥시움은 "시장 상황 악화로 플랫폼 수익이 운영을 지속할 수 없을 정도로 낮아졌다. 재정적으로 플랫폼 운영은 지속 불가능한 상태다. 사용자가 예치한 자산은 안전하며 출금 가능하다. 플랫폼 인터페이스는 오는 8월 1일(현지시간) 종료될 예정이며, 그 전까지 자산을 출금할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1 hour ago
바이낸스가 유럽연합(EU) 소재 사용자 대상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전했다. 지난밤 바이낸스는 EU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 라이선스 재신청 의지를 밝히면서 그리스 암호화폐 사업자 라이선스 신청을 철회한 바 있다. 한편 오는 7월 1일(현지시간) 미카법 준수를 위해 EU가 한시적으로 영업을 허용한 유예 기간이 종료된다.
2 hours ago
25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약 8190만 달러(1268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파사이드인베스터(Farside Investors)가 집계했다. 6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블랙록 ETHA -6300만 달러 -블랙록 ETHB -240만 달러 -피델리티 FETH -35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 -81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 -550만 달러
2 hours ago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0,021.0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 hours ago
25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약 6억 9170만 달러(1조 712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파사이드인베스터(Farside Investors)가 집계했다. 6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블랙록 IBIT -2억 6570만 달러 -피델리티 FBTC -2억 7450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 -710만 달러 -아크인베스트 ARKB -8210만 달러 -인베스코 BTCO -5300만 달러 -프랭클린템플턴 EZBC -680만 달러 -반에크 HODL -1170만 달러 -모건스탠리 MSBT +920만 달러